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정치]김무성 “기가막힌 심정, 공무원연금법 개정안 꼭 통과돼야”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789
2015-05-28 11:46:00

 

[폴리뉴스 전형민 기자]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5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날인 28일 “세월호특별법 시행령과 공무원연금법 개정안과 무슨 관계가 있다고 그러는지 기가 막힌 심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국민들께 약속 드린대로 통과시켜 국민 여러분의 걱정을 덜어드려야 할 텐데 본질적으로 전혀 무관한 문제를 자꾸 결부시켜서 우리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다”이라며 이같이 발언했다.

김 대표는 “이번 개혁의 합의안은 재정절감 효과가 333조 원으로 당초 정부 제시안보다 75조 원 더 많다. 여야 모두 잘된 합의안이라는 결론을 내린 만큼 최종 결단이 필요하다”며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이 반드시 본회의를 통과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도 공무원연금법 개정안 통과에 또 실패하면 아마 우리 정치권은 설 자리를 잃게 될 것”이라면서 “공무원연금 개혁의 본질은 국가가 재정을 생각하고 미래세대에게 엄청난 빚을 넘겨주지 않기 위해 추진해온 개혁”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은 정치적 손익 문제가 절대로 아니라 나라 재정문제와 직결되는 범국가적인 문제임을 우리 정치권이 상기해야한다”며 “오늘 오전 중에 여야가 다시 만나 협상하기로 했는데 간절한 마음으로 원만한 합의가 나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