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정치]유승민 “문형표, 野에 유감 표명하고 재발방지 약속해야”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699
2015-05-28 11:46:00

 

[폴리뉴스 전형민 기자]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과 관련해 그동안 국회특히 야당을 불필요하게 자극한 몇 가지 표현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해야한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이장관 해임 건의안을 결코 받아들 일 수 없다표결 날짜조차 잡을 수 없다고 거절했고 여야가 문 장관을 6월 첫 복지위원회나 신설되는 (공적연금강화)특위에서 유감을 표명하기로 정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또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을 통과한 다음에 공적 연금 강화를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와 사회적 기구를 설치하고 이 부분에 관해서는 의원총회에서 추인된 내용 그대로 여야가 완전히 합의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마지막 남은 야당의 요구사항이 세월호특별법 시행령 문제라면서 야당이 시행령에 대해서 구체적인 문제점 지적하면서 네 가지를 반드시 약속을 해달라는 무리한 주장을 해서 결국 협상이 결렬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10시 30분에 여야 수석부대표간 회동을 시작으로 다시 협상 하겠다면서 “54건의 민생법안이 포함된 주요 법안 처리도 논의하고 또 가능하다면 추가적인 처리도 하겠지만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오늘 오후 본회의에서 최대한 처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