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정치]새정치 “이란 핵협상 타결 환영…중동 평화에 기여할 것”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775
2015-04-03 20:00:00

[폴리뉴스 박주용 기자]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미국 등 주요 6개국과 이란의 핵 협상이 타결된 것에 대해 “2년 가까이 끌어온 이란 핵협상이 마무리 되면서 이제 관심은 북핵 문제에 쏠리게 됐다”고 밝혔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이란 핵 협상이 타결된 것은 중동의 안정과 평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점에서 환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핵 확산 금지 조약, NPT 체제에 머물러 있는 이란과 NPT를 탈퇴해 세 차례나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은 차원이 다른 문제로 보는 시각이 적지 않다”며 “그래도 문제 국가에 대한 미-중-러 등 다자간 해결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북 핵 해결을 위한 6자회담에 대해 다시 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한중일 외무 장관회담 공동 성명에도 불구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6자회담은 여전히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며 “오히려 여당 주도의 사드 배치 주장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북한 핵무기 보유 발언은 6자회담의 전제이자 목표인 한반도 비핵화 노력을 스스로 역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의 한반도 비핵화 의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며 “정부는 최근 정치 군사적 긴장이 높아지고 있는 동북아 평화와 안정을 위해 6자회담 재개 논의에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