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정치]홍준표 “대한민국엔 ‘욕먹는 리더십’이 필요하다”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763
2015-03-31 17:58:00

 

경남도 ‘무상급식 중단’으로 여론의 거센 역풍을 맞고 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31일 “욕을 먹더라도 할일은 해야 한다”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지금의 대한민국에는 ‘욕먹는 리더십’이 필요한 때”라고 주장했다.

 

홍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욕먹는 것이 두려워 망설이는 것은 지도자의 자세가 아니다”라며 “시류에 영합해서 눈치나 보는 것도, 여론에 따라 춤추는 것도 지도자의 태도가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초·재선의원 시절에는 저격수로 진보좌파진영의 표적이 되어 그들의 비난을 온몸으로 받은 일이 있었다. 중진의원 시절에는 국적법, 반값아파트, 중소기업보호를 위한 징벌적 손해배상제도 도입 등으로 보수우파진영으로부터 좌파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다”고 과거 일화들을 소개했다.

이어 “경남지사가 되어서는 진주의료원 폐업, 선택적 무상급식으로 전환 등으로 또다시 진보좌파 진영으로부터 공격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지사는 “제가 정책을 선택하는 기준은 좌파, 우파나 보수, 진보가 아닌 국가의 이익, 국민의 이익 즉 국익에 있다”면서 “국익에 맞다면 좌파정책도 선택할 수도 있고 우파정책도 선택할 수 있다”면서 자신의 무상급식 중단 결정을 옹호했다.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23115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