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국제]IS 일본인 인질 1명 살해 주장...동료 석방 요구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769
2015-01-26 11:04:00

 

IS가 일본인 인질 2명 가운데 1명을 살해했다고 주장하며 남은 인질과 테러범을 교환하자고 제안했다.

 

IS는 지난 24일 오후 11시쯤 인질 가운데 고토 겐지 씨로 보이는 인물이 다른 인질인 유카와 하루나 씨가 피살된 사진을 들고 있는 영상이 유튜브로 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고토 겐치 씨로 보이는 인물은 “아베 일본 총리가 납치 세력의 위협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72시간 안에 몸값을 내지 않아 유카와 씨가 살해됐다”고 주장했다.

또, “그들이 더 이상 돈을 원하지 않는다”며 “대신 요르단 정부에 구속된 그들의 동료 사지다 알 리샤위를 석방하면 자신이 풀려날 것”이라는 새 조건을 제시했다.

이에 NHK는 사지다 알 리샤위가 2005년 요르단 테러 사건에 연루돼 붙잡혀 있는 여성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메시지는 발언자가 고토 씨라고 전제하고 있지만, 실제 누가 녹음했는지는 명확치 않은 가운데 일본 정부는 상당히 신빙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일 IS 대원으로 보이는 괴한은 일본 정부가 72시간 안에 2억 달러를 내지 않으면 일본인 인질 두 명을 살해하겠다고 위협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IS 일본인 인질, IS 일본인 인질 1명 살해 주장...동료 석방 요구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22533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