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정치]새누리당 "이완구 인사청문회, 본인의 설명과 소명기회 마련돼야"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2166
2015-01-26 10:55:00

“여야 간 원활한 대화를 이끌어왔듯이 청와대와 내각, 국회와도 소통하길”

 

새누리당은 25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또한 청문(聽聞)이란 듣는 자리이니만큼, 국민들이 후보자의 공직정합성을 신중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후보자가 본인의 자질 등에 대해 설명, 소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완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입장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여야의 입장이 아닌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직후보자의 업무능력과 자질, 도덕성 등 전반에 대한 균형 있는 검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는 검증보다는 소명에 초점을 맞추겠다는 뜻이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또 그는 이완구 후보자에 대해 충남 도지사 재임과 국회 의정 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신망과 기대가 두터운 이완구 원내대표의 국무총리 내정은 국정에 신선한 변화와 개혁의 바람을 불어 넣을 것이라며 박근혜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앞당기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격찬했다.

특히 야당과의 소통을 강화해 세월호 사고 이후 접점을 찾기 어려웠던 국회를 정상화시킨 바 있어 향후 총리로서 당청, 야당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박 대통령을 도와 국정을 안정시킬 것이라고 칭찬한 뒤 이 후보자는 대한민국의 갈등과 난제들을 해결하는 화합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향후 국가쇄신과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국무총리로서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김 원내대변인은 여야 간 원활한 대화를 이끌어왔던 후보자가 청와대와 내각 사이는 물론 국회와의 소통에도 진력해 국정과제의 차질 없는 이행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그는 청와대 특보단 신설 등 청와대 개편에 대해서도 청와대의 소통과 화합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며 특보단은 해당 분야의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민께는 주요 정책의 진의가 왜곡되지 않도록 하여 청와대와 정부, 국민 간의 사회 신뢰자본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금은 국가 혁신을 이룰 골든타임이다. 이번 인적 쇄신으로 청와대가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고,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면면을 일신하고자 나선만큼, 다시 신발 끈을 고쳐 매고, 강력한 국정 드라이브를 걸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html?no=22532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