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사회>인천 어린이집, 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 '1급 보육교사 자격증 보유?'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1099
2015-01-15 10:44:00
경찰은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 보육교사에 다한 구속영장 신청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 피해 아동의 어머니는 지난 8일 낮 12시 50분쯤 인천시 연수구에 있는 한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 33살 A 씨가 네 살배기 원생 B양을 때렸고 신고했다.
 
인천 어린이집 폭행 사건 CCTV 속에는 보육교사 A 씨가 원생들의 급식판을 수거하다 B 양에게 남긴 음식을 먹게 하고 B 양이 음식을 뱉어내자 머리를 한 차례 내리쳐 쓰러뜨리는 장면이 담겨 있다.
 
이후 인천 연수경찰서는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 동영상을 추가로 확보해 과거에도 원생에 대한 폭행이나 학대 행위가 있었는지 조사하고 있다.
 
경찰 측은 “CCTV 화면을 통해 이미 확인된 폭행 혐의만으로도 영장을 신청해야 할 만큼 사안이 중대하다”며 “추가 범죄 혐의가 없더라도, 해당 교사에 대해 아동학대 혐의로 이번 주에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보육교사는 지난 12일 경찰 조사에서 폭행 사실을 시인하면서도 "습관을 고치기 위한 훈계 차원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1급 보육교사 자격증을 보유한 것으로 조사됐다.
 
네티즌들은 “인천 어린이집 충격”, “인천 어린이집 황당해”, “인천 어린이집 1급 자격증이 있다니”, 인천 어린이집 무서워”, “인천 어린이집 정말 우리 아이도 걱정된다”, "인천 어린이집 정상적인 사람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