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지식산업센터로 규제 빈틈 노리는 건설사들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48
2020-09-12 14:39:00

[폴리뉴스 이태준 기자] 건설사들이 비주거상품인 지식산업센터의 브랜드 강화에 나서고 있다. 주택시장에 대한 정부의 강도높은 규제가 이어지자 틈새시장인 지식산업센터시장을 선택한 것이다. 

9일 한스피알은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건축, 주택사업에서 쌓은 기술력을 적용시켜 외관은 물론 조경 및 커뮤니티 등 내·외부에 특화 설계를 갖추고 있어 입주기업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지식산업센터도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상품성, 안정성, 신뢰도 등에서 우위를 보이는 브랜드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이에 건설사들도 별도의 브랜드를 내세운 지식산업센터를 내놓고 있다. 

반도건설은 가산디지털단지역세권에서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를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에 지하 3층~지상 17층으로 조성된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코너 호실’ 위주의 개방형 설계를 했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을 두고 지식산업센터 옥상 및 5층에 별도의 휴게공간을 마련해 제공할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식산업센터인 ‘동탄 우미 뉴브’를 9월 중 분양한다.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연면적 약 4만9881㎡, 지하 1층~지상 21층 규모로 들어선다. SRT 동탄역 인근에 위치해있으며, 인근에 삼성전자NANOCITY, 한국 3M, 두산중공업, 원자력I&C 등 대기업과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안양 최대 지식산업센터 ‘안양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 2차분을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옛 동화약품 부지에 위치할 예정이다. 업무·상업·주거를 아우르는 복합업무시설로 꾸며진다. 

금강주택은 경기 구리갈매지구서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하고 있다. 구리시 갈매동 일대에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0층에 마련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