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신한은행 “음성으로 조회·송금한다”...‘신한S뱅크 mini+’ 서비스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2004
2017-06-02 09:53:00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한 음성기반 지능형 뱅킹 서비스 ‘신한S뱅크 mini+’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S뱅크 mini+’는 삼성전자와 3개월간 공동작업을 통해 삼성전자의 음성기반 지능형 인터페이스 서비스(빅스비)와 바이오 인증 서비스(Samsung Pass)를 결합한 차세대 뱅킹 모델이다. 
 
스마트폰에 “신한은행 계좌잔액 조회 해줘”라고 음성으로 명령하면 ‘신한S뱅크 mini+’ 앱이 자동 실행되고 바이오 인증 통해 간편 계좌 조회가 가능하다. 또 “신한은행에서 홍길동 계좌로 이체 해줘”라고 음성 명령을 내리면 사전에 등록된 ‘홍길동’ 이체 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와 음성 지시로 이체까지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 앱을 터치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사람과 이야기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로보어드바이져 등 개인별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음성뱅킹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이어 손바닥 정맥 인증을 활용한 뱅킹 서비스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6월 중 손바닥 정맥 센서를 활용한 ATM 서비스를 도입하고, 영업점 업무까지 바이오 인증을 접목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