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경제] 구자열 LS 회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철저 대비” 당부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439
2016-10-12 20:25:08

 

 


[폴리뉴스 전수영 회장] 구자열 LS 회장은 12일 경기도 안양 LS타워에서 열린 임원세미나에서 임원 및 팀장 400여 명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구 회장은 “향후 5년 이내 제조·에너지·건설·유통 등 전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이 차지하는 비중이 10~20% 수준에서 40% 이상으로 높아질 것”이라며 “이는 ICT(정보통신기술)·비ICT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단순히 제품의 형태만 바꾸는 수준이 아니라 사업전략에서부터 연구·개발(R&D), 생산, 영업 등 사업프레스 전체를 획기적으로 바꿔놓는 디지털혁명 수준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글로벌 선진 기업들은 현재의 저성장 기조를 타개하고 지속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핵심 열쇠로 디지털라이제이션을 꼽고 이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로봇 등 기하급수 기술 확보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LS의 주력 사업 분야 경쟁사인 ABB, 슈나이더, 지멘스, 존디어 등도 과감한 투자를 통해 IT 회사를 인수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집중하는 만큼 LS도 이런 변화를 철저히 분석하고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구 회장이 디지털을 강조한 것은 지난 9월 그룹 연구개발성과 공유회인 LS 티페어(T-Fair)에서 ‘디지털시대 대비한 R&D 전략과 인재’의 중요성을 당부한 이후 두 번째다. 이에 따라 각 회사별로 내년부터 중장기 사업전략과 R&D, 인재육성 등의 분야에서 디지털 역량 확보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한편 이날 임원세미나에서는 고준형 포스코 경영연구소 상무가 ‘2017년 세계 및 국내 경제전망’을 주제로 현재의 세계 경제환경 변화 분석과 경기침체기 상황에서 경영자가 꼭 해야 할 일 등에 대해, 김경일 아주대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조직 리더의 덕목 등에 대해 강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