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경제] 윤종규 KB회장 "새로움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우리 편"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550
2016-09-29 18:41:53
[폴리뉴스 강준완 기자] KB금융지주는 29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13층에서 윤종규 회장 및 김옥찬 사장 그리고 지주 임직원들이 참석하여 창립 8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윤종규 회장은 "핀테크와 빅데이터, 로보어드바이저 등 금융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환경에서 새로움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우리 편이 될 수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철저한 준비와 선제적인 대응으로 판이 바뀌는 새로운 시장을 주도해야 한다"면서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기업들의 동반자가 되며, 우리 사회와 함께 하는 든든한 이웃이 될 때 KB가 진정한‘ 국민의 평생금융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또 KB금융그룹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경영방향에 대해 ▲새로운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 ▲기본기 튼튼, 끊임없는 체질개선 ▲유연한 조직 등을 제시했다.
 
윤 회장은 마지막으로 “지주회사의 존재는 계열사 간 협업과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있다”면서 “기존 계열사는 물론 최근 새로 한 식구가 된 현대증권 임직원들과도 항상 마음을 터 놓고 대화하고 신뢰를 쌓아가자”고 말했다.가율이 이미 마이너스로 돌아섰다”면서 “세계 경제 침체 장기화에 대비해 우리 경제의 체질을 개선하는 노력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