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정치]더민주·정의당, 김재수 해임건의안 제출... 국민의당 불참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545
2016-09-21 19:08:00

박완주 “국민의당, 투표할 때는 야3당 공조 위해 현명한 판단 할 것”

[폴리뉴스 김동용 기자]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21일 국회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았으나, 박근혜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했던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대한 해임건의안을 제출했다. 당초 공조하기로 했던 국민의당은 일부 의원들의 반대에 부딪혀 불참했다.

더민주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와 정의당 추혜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본청 의안과에 김 장관의 해임 건의안을 제출했다. 국민의당은 긴급 의총에서 황주홍 김종회 정인화 등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을 비롯해 일부 의원들이 반대 의견을 내 해임건의안 공동 제출이 무산, 본회의 표결도 자유투표에 맡기기로 했다.

앞서 지난 5일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회동을 갖고 김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야3당이 공동 제출하기로 뜻을 모은 바 있다.

한편 박완주 원내수석은 김 장관의 해임건의안을 제출한 뒤 기자들을 만나 “오늘 국민의당이 함께 하지 못한 것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오늘은 더민주와 정의당, 그리고 (이해찬·김종훈·서영교·윤종오·홍의락) 무소속 의원들이 해임건의안을 함께 제출했다”고 밝혔다.

박 원내수석은 “아마 절차에 의해 내일 본회의에 보고될 것”이라며 “(막상) 투표할 때는 국민의당 의원들도 야3당 공조를 위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