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우리 상품 최고] 메리츠화재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388
2016-09-18 23:45:00
메리츠화재는 기존 건강보험 상품보다 최대 20% 수준까지 보험료가 저렴한 '(무)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607'을 지난 7월에 출시했다.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저해지·무해지 환급형’상품이다. 기존에는 사망보장에 국한된 종신보험에서 많이 활용되었으나, 이번에 손보업계 최초로 건강보험 상품에 도입했다. 
 
특히 소비자 가입니즈가 높은 진단비, 치료비, 입원일당 등 다양한 생존 보장 담보에 대해 모두 적용하여 보험료를 낮춘 특징이 있다. 
 
이 상품은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보장을 기본계약으로 하며, 기본계약 중에서도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선택할 수도 있다. 
 
또 3대 질병으로 진단 받거나 상해 또는 질병으로 인한 50% 이상 후유장해 시 향후 납입할 보험료를 면제해주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료 납입면제제도를 운영한다. 가입나이는 0세부터 65세까지며 만기는 100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 50% 지급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표준형을 선택할 수 있다. 표준형 대비 해지환급금 50% 지급형은 8~10%,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은 19~20% 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 보험료 납입기간이 완료된 이후에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최근 영업조직 슬림화를 통해 절감된 사업비로 설계사와 보험소비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을 넓히는 차원에서 출시하는 첫 번째 상품”이라며 “장기적인 저금리로 보험료 인상이 계속되며 고객들의 부담이 늘고 있어, 저렴한 보험료로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