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경제] 여름방학 맞아 경제·금융캠프 '풍성'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540
2016-07-28 15:48:00

 <사진=IBK국민은행>

 

 여름방학을 맞아 미래 금융선진국의 주역이 될 학생들 대상 경제·금융교육이 풍성하게 열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달 27일부터 2박 3일 동안 세종시 소재 홍익대 국제연수원에서 주택도시기금 거래 고객의 자녀 100여명을 초청해 ‘어린이 경제교육 캠프’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 초청된 어린이는 주택도시기금 상품을 보유한 KB국민은행 고객의 초등학교 4~6학년 자녀가 대상이다. 초청된 어린이들은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작성, 게임을 통한 경제논리 학습, 경제 마술 체험 등 프로그램으로 경제와 금융을 쉽게 배우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경제 꿈나무인 어린이에게 올바른 경제교육으로 금융과 친해질 수 있도록 캠프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도 전국 104개 특성화고 학생과 교사 204명을 초청해 ‘IBK금융경제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이달 27일부터 2박 3일간 기업은행 충주연수원에서 열린다. 캠프 내용은 경제교육과 은행업무 체험, 면접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IBK금융경제캠프는 올해 8회째로 지금까지 1275명이 참여했다.

은행연합회는 아예 금융을 게임형식으로 만들어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작했다.

28일 여의도에서 첫회 시작된 청소년 대상 금융빅게임 ‘더 로스트 시티(The Lost City)’가 주인공이다. 

학생들은 더 로스트 시티의 가상현실 주인공이 되어 금융시스템을 재밌고 리얼하게 체험할 수 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태블릿PC를 통해 금융거래와 대출, 이자납입, 금융사기 대처법 등 금융역량을 키워준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금융빅게임을 통해 청소년들은 참여자간 거래와 금융자산 관리 등 현실과 흡사한 상황에서 임무 수행을 한다"면서 "금융에 대한 기초 개념을 습득함은 물론 금융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의도에 위치한 신한은행 여의도 중앙금융센터, 금융감독원 금융마루 및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파이낸셜 빌리지 등에서 진행된다.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청소년들이 흠뻑 빠져서 쉽고 재미있게 금융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금융교육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3회에 걸쳐 300명이 참여한다.

한국은행도 이달 29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과 인천 인재개발원 등지에서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 강의 및 체험교육인 경제캠프를 실시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