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산업] 공정위, SK텔레콤-CJ헬로비전 M&A 관련 보고서 발송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479
2016-07-04 18:49:21

[폴리뉴스 전수영 기자]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M&A)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가 7개월 만의 심사를 완료했다. 통신사의 케이블TV 인수라는 국내 초유의 인수합병 건이기 때문에 당사자들을 비롯한 방송·통신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 사무처는 이날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인수합병에 대한 경쟁 제한성 검토를 마치고 그 결과를 담은 심사보고서를 SK텔레콤에 보냈다.

심사보고서에는 양 사의 합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경쟁제한 효과를 줄이기 위한 조치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는 SK텔레콤의 의견을 들은 후 전원회의를 소집해 최종안을 확정한다. 통상적으로 심사보고서 발송 후 2주 정도 안에 의견을 듣는 것을 감안하며 7월 중 전원회의가 열리고 이번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인수합병에 대한 결론이 내려질 가능성도 있다.

이번 SK텔레콤과 CJ헬로비전의 인수합병 건은 이통업계 1위와 케이블TV업계 1위 간의 결합으로 향후 이통 시장과 케이블TV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공정위는 “심사 기간이 너무 길다”는 비판을 받으면서도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해왔었다.

앞서 지난해 12월 1일 SK텔레콤은 케이블TV업계 1위인 CJ헬로비전을 인수하겠다고 발표해 업계를 요동치게 했다. 이후 인수합병 찬반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고 찬반 세력 모두 자신들의 주장을 펼쳐왔다.

업계에서는 이제 공정위가 심사보고서를 SK텔레콤에 전달한 이상 정부의 최종 결정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