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정보마당 Current Issue

Current Issue

게시글 검색
[신간] 진심의 힘-이석원(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리더십최고위과정)
상생과 통일 포럼 조회수:833
2016-06-20 20:42:04

보험영업 현장은 전쟁터다. 수많은 세일즈맨들이 각자의 목적대로 무형의 상품을 팔기 위해 총성 없는 전쟁을 펼친다. 그러면서 또 가장 인간적인 곳이기도 하다.

딱딱한 보험서류와 계약서가 오고 가지만 신뢰와 감동이 없이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기 어렵다. 혹여 계약이 성사된다 해도 계약자의 안전과 미래를 염려하는 영업자의 진심이 담겨 있지 않다면 그 계약은 오래 유지되기 힘들다.

저자 이석원은 보험 중에서도 특히 화재보험에 집중한 화재보험 전문가다. 사격선수 출신인 저자는 생계를 위해 2004년 처음 보험영업에 뛰어든 뒤 숱한 좌절을 겪었지만, 운동선수 특유의 성실함과 부지런함, 도전정신으로 현재는 연봉 5억 원을 바라보는 영업계 리더가 됐다.

삼성화재에서 남자 컨설턴트로서는 전무후무한 5W(1주일에 새 계약 50만 원 이상) 100주 연속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책에는 영업전문가인 저자의 13년간 영업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렇다고 이 책에 스타 영업자의 대단한 노하우나 거창한 마케팅 전략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다만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직접 깨친 저자의 실전 노하우가 있다.

장별로 정리된 ‘원포인트 레슨’ 코너는 저자 이석원이 영업현장에서 발로 뛰고 가슴으로 느낀 깨알 같은 조언과 실행방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진심의 힘>은 절박한 심정으로 이제 막 보험영업을 시작했거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좌절을 맛본 이들에게는 마음을 다잡고 다시 영업에 나설 용기를 줄 것이다.

이 책의 주요내용은 제1장 시련과 역경이 맺어준 보험이라는 인연/사격에서 배운 인생의 신념 그리고 한계에의 도전/호주머니에 달랑 4천원 있던 날, 첫 영업에 나서다. 제2장 ‘하면 된다’가 아닌 ‘어떻게 잘할 수 있는지’를 깨우쳐라/위험을 느낀 사람, 그가 바로 0순위 고객이다/‘지금은 여유가 없다’는 고객의 사정을 진심으로 응대하라. 제3장 민원 제로 보험영업자가 되라/보험영업자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윤리의식/고객에게 사소한 것도 의미있게 선물하는 법. 제4장 연봉 3000만 원 영업자, 긍정마인드로 ‘1억의 벽’을 허물어라/연봉 2억 원의 꿈을 향해 새로운 동기부여를 하라/ 영업의 꽃, 보험왕을 꿈꾸기 위한 조건 제5장 보험영업자가 꼭 갖춰야 할 9가지 태도/보험사기를 비롯한 위기관리 노하우/내 삶의 원동력, 가족에게 자랑스러운 가장 되기 등이다.

한편 이석원 <진심의 힘> 출판기념회가 이달 25일 오후 2시 30분부터 경희대 국제캠퍼스 예술디자인대학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행사참여 문의는 도서출판 블루프린트(02-780-4392).

저자 이석원

2002년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CEO과정 수료

2013년 성균관대학교 MBA과정 수료

2013년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상생과통일포럼) 리더십최고위과정 수료

2009년 수원 영통로타리클럽에 입회. 2014~2015년도 회장 역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