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김성태 국회의원 [포럼 자문위원] 김포공항 주변지역 발전 토론회 개최
hollyhock 조회수:1311
2014-08-26 13:23:00

새누리당 김성태 국회의원은 25일 14시부터 서울 강서구 베뉴지 웨딩홀에서 국토교통부를 포함한 항공정책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두 번째 ‘김포공항 및 주변지역 발전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김포공항 배후 지원 단지에 건립될 국립항공박물관과 국제적인 항공·문화·관광 복합단지, 김포공항 주변 지역 유휴부지에 조성될 세계적 수준의 퍼블릭 골프장 및 주민체육시설에 대한 그간의 사업 성과와 앞으로 이어질 다양한 개발 계획 등이 발표되었다.

김성태 의원은 “우리나라의 항공 이용과 항공레저관광이 더욱 보편화되고 있지만, 항공강국으로서 우리나라 항공산업에 대한 교육과 홍보시설 그리고 공항 주변지역의 문화, 관광 인프라는 좀처럼 확충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또한 “그동안 개발 제한과 고도 제한 등 많은 제약을 받아 온 지역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개발방안도 논의하고자 한다”며 “김포공항의 입지로 오랜 시간 어려움을 겪어온 강서구가 마곡지구 개발과 더불어 ‘첨단 미래도시’로 급부상하게 될 강서구의 비전을 더욱 구체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토론회에서는 서남권의 관문으로서 동북아 교통의 요충지인 강서구가 마곡 첨단R&D산업단지의 개발과 함께 이제 국제적 비즈니스의 중심지로 변화를 앞둔 상황에서 김포공항 Biz-Port 육성 등 김포공항이 국제공항으로서 고도성장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개발 구상 또한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