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김관영 의원[포럼 자문위원] 19대 국회 ‘국회헌정대상’ 2연패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998
2014-06-28 19:14:00

국회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국회헌정대상 시상식이 27일 오후 1시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국회헌정대상은 전국 270개 시민사회단체의 연대체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인 23년 전통의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13개 분야로 분류하고 정밀하게 계량화하여 객관적으로 분석,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이 자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김관영 의원(전북 군산)이 2년 연속 국회헌정대상 수상의원에 선정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기획재정위원회로 자리를 옮긴 김관영 의원에 대해서는 초선의원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지난해 5월 제1야당의 수석대변인에 취임한 이후 최근까지 당대표 비서실장을 역임하며 국회의정활동에도 소홀함 없이 눈에 뛰는 성과를 올려 차세대 정치를 이끌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 의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회헌정대상을 수상해 영광”이라고 말하며 “지역주민들의 든든한 지원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해 ‘일하는 국회, 국민의 국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또 “앞으로도 국민을 위해 민생현장을 누비면서 민생관련 입법에 더욱 힘쓰겠다”며 “대한민국이 동북아 중심국가로 성장하기 위해 소명의식을 갖고 비전과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대 총선에서 전북 군산에서 당선된 김관영 의원은 빈농의 아들로 태어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공인회계사, 행정고시, 사법고시에 합격해 고시 3관왕의 신화를 쓴 인물이다. 김 의원은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나눔의 활동도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법안 투표율 △국정감사 성적 △처리 법률안의 공동•대표발의 현황 △상임위 전체회의 출석률 △국회 본회의 복합 재석률 △국정감사 출석률 △예산결산특위 활동실적 △상임위원회내 소위원회 출석 및 활동 △발의법안에 대한 기권•반대여부 △대정부질문 활동성적 △국회윤리특별위원회 활동 △국회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윤리위원회 징계상정여부 등 13개 항목을 토대로 이뤄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