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김춘진위원[포럼 고문] 국회 하반기 복위위 위원장 선출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931
2014-06-25 21:39:00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구성이 완료됐다. 하반기 복지위는 위원장을 비롯해 7명의 위원이 변경됐다.

총 위원정수 21명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새누리당 10명, 새정치민주연합 9명, 비교섭단체 1명 등 현재 20명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위원장은 새정치민주연합 김춘진 의원(53년생, 전북 고창군부안군)이 맡게 됐다. 17, 18, 19대 등 3선 국회의원인 김 의원은 경희대학교 치의학과를 졸업했으며, 17대 국회에서 복지위를 경험한 바 있다.

간사에는 새누리당측은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 새정치민주연합은 김성주(전북 전주시덕진구)이 각각 맡는다. 이명수 의원은 18.19대 2선 의원이고, 김성주 의원은 19대 초선의원이다.

위원으로는 새누리당의 경우 대대적인 변화가 있는데 유재중, 김희국, 류지영, 민현주, 신의진, 정몽준 의원 등 6명이 빠지고, 김기선(강원 원주시갑), 김재원(경북 군위군의성군청송군), 박윤옥(비례), 이명수, 이종진(대구 달성군) 의원 등 5명이 새로 포함됐다. 김명연, 김정록, 김현숙, 문정림, 신경림 의원은 하반기에도 복지위로 활동한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오제세, 이언주 의원 2명이 빠지고, 김춘진 의원과 인재근 의원(서울 도봉구갑)이 새로 들어갔다. 인재근 의원은 고 김근태 의원의 부인으로 인권운동을 하다 19대 국회에 입성했다.

김성주, 김용익, 남인순, 안철수, 양승조, 이목희 의원은 하반기에도 복지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통합진보당의 김미희 의원도 복지위에서 계속 활동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