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김춘진 의원[포럼 고문]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2217
2014-06-29 21:04:00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고창.부안)이 2014년도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제19대 국회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 위원장은 27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19대 국회 2차년도 의정 평가회 및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국정감사 모니터단의 주관단체  인 법률소비자연맹의 철저한 평가와 검증을 통해 국회헌정대상 수장자로 선정됐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15대 국회 이후 16년째 전국 270개 시민사회단체의 연대체인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이며, 매년 정기국회 국정감사 현장에서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해온 공신력 있는 국회 의정평가 전문시민단체다.

이번 평가는 △법안 투표율 △국정감사 성적 △처리 법률안의 공동•대표발의 현황 △상임위 전체회의 출석률 △국회 본회의 복합 재석률 △국정감사 출석률 △예산결산특위 활동실적 △상임위원회내 소위원회 출석 및 활동 △발의법안에 대한 기권•반대여부 △대정부질문 활동성적 △국회윤리특별위원회 활동 △국회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윤리위원회 징계상정여부 등 13개 항목을 토대로 이뤄졌다.

이번 수상으로 김춘진 위원장은 2011년과 2013년에 이어 올해까지 총 3회 수상을 하게 되었으며, 특히 이번 수상에서는 김춘진 위원장을 포함해 김관영 의원(새정치민주연합, 군산), 박민수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진안?무주?장수?임실), 전정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익산을) 등 총 4명의 전북지역 소속 의원이 수상했다.

김 위원장은 “금번 수상은 지난 10년간의 의정활동을 다시금 돌아보고 스스로를 점검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주신 막중한 책임을 완수하겠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더욱더 의정활동에 매진하며, 국민의 생활에 가까이 다가가 국민의 희망을 실현하는 성실한 일꾼으로 남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