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정우택 의원[포럼 공동대표] 국회 스마트 물 포럼 창립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863
2014-06-26 16:00:00

정우택 새누리당 의원(충북 청주 상당)이 정보통신기술과 물 관리를 융합한 ‘스마트 워터 그리드’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을 창립한다.

정 의원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기후변화에 대응해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새로운 물 관리 패러다임을 구축하기 위해 2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국회 스마트 물 포럼’을 창립한다고 26일 밝혔다.

정 의원에 따르면 이 포럼은 최근 국내외에서 발생한 극심한 가뭄과 홍수 등 기후변화로 인한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물 관리 방식에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한 스마트 워터 그리드와 같은 창조적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 물 산업의 육성방안을 마련하는 게 목적이다.

정 의원은 이를 위해 국회와 정부, 기업,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모여 논의와 실천의 장을 만들고, 미래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대안을 도출하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방안 등 사업의 발전 방향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 포럼에는 후반기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에 선출된 박기춘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고 물 문제에 관심 있는 여?야 국회의원 45명을 포함해 25명의 외부전문가 등 모두 70명의 회원이 참여한다.

창립총회 이후 이어지는 세미나에서 기후변화로 인한 물 수급 전망, 대책과 미래 물 관리 방향에 대한 종합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 의원은 “국회 스마트 물 포럼은 단순히 국회의원 중심의 연구단체에 머무는 것이 아닌, 물 문제에 관심 있는 국가 전체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사회적 협의체로 활동할 계획”이라며 “이번 창립총회를 통해 각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소통함으로써 물 문제의 해결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새로운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