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정의화 국회의장[포럼 상임고문] 경제5단체장 오찬간담회 개최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799
2014-07-22 12:02:00

정의화 국회의장은 7월 21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등 경제 5단체장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국회와 경제계가 어려운 경제여건을 살려나가고 대. 중.소기업의 상생 협력, 노사정 대타협 등을 이루기 위해 긴밀하게 논의키로 했다.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이날 오찬에는 정갑윤 국회부의장,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김동철 산업통상자원위원장, 김영주 환경노동위원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GS회장),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두산그룹 회장),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로만손 회장), 김영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직무대행이 참석했다.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의장으로서 경제인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국회가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며 "기업들도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무를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국회가 경제관련 법안을 만들 때 경제단체, 경제인들의 지적 사항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당 상임위원장, 위원들과 협의할 수 있도록 하자"며 "경제계의 의견을 전달해주면 국회 입법과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또 "노사정 대타협이 우리 경제의 중요한 관건"이라며 "국회와 경제계가 노사정 대타협을 이룰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자"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