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이종걸, 원내수석부대표로 이춘석·이윤성 공동 인선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958
2015-05-09 12:31:00

 

[폴리뉴스 서예진 기자]새정치민주연합은 8일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춘석(전북 익산갑의원과 이윤석(전남 무안신안의원을 공동으로 인선했다.

두 의원 모두 호남 지역구로 4.29재보궐선거 패배에서 드러난 호남 민심을 다독이기 위한 인사인 것으로 보인다또한공동 지명은 이례적인 일로열린우리당 시절 천정배 의원이 원내대표를 맡았을 당시 이종걸·김영춘 의원이 공동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은 이후 처음이다.

당시 이종걸 의원은 정책 담당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았고김영춘 전 의원은 기획 담당 원내수석부대표로 활동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종걸 신임 원내대표가 이춘석·이윤석 의원을 공동 원내수석부대표에 지명했다고 전하며 이춘석 의원은 대외협력이윤석 의원은 원내기획을 각각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해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와 함께 협상을 벌일 대여 협상 창구는 이춘석 의원이 나서게 되며이윤석 의원은 원내기획 등 당무를 맡는다.

김 대변인은 이춘석 의원은 국회 예결위 간사 출신으로 예산국회를 지휘할 수 있는 경험을 갖추었고당 전략위원장으로 전략적 마인드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윤석 의원에 대해서는 국회 국토위 간사와 당 수석대변인 출신으로 당무에 능통해 당무를 총괄하는 원내기획 수석부대표로 지명했다고 설명했다.

두 원내수석부대표는 차기 의원총회에서 인준을 받는다이춘석 의원이 맡고 있던 전략홍보본부장은 당 대표 인선 전까지 당분간 공석으로 남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