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김춘진 의원, 국가재난 대응체계 구축위한 토론회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1025
2015-04-29 16:10:00

 

김춘진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전북 고창·부안)은 16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가 재난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국가재난대응체계와 재난의료체계간 연계성 점검과 재난 현장 중심으로 의료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재난의료 전문가 및 민간 자원의 참여 등을 제도화하는 방안을 모색키 위해 마련됐다.

 국립중앙의료원 주관으로 열리는 토론회는 보건복지부 국민안전처 대한응급의학회 대한공공의학회가 후원했다.

 좌장은 이강현 대한응급의학회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회는 윤한덕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이 주제발표를 했다. 

 이같은 주제를 두고 허석곤 국민안전처 119구급과장, 권준욱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 조동찬 SBS기자, 박윤형 순천향대학교 예방의학교실 교수, 왕순주 대한재난의학회장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김춘진 의원은 “다중의 인명손실이 우려되는 재난?재해가 발생했을 때 의료인력 등을 효과적으로 배치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해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가 국가재난 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811352&thread=11r0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