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이신범 자문위원(전 국회의원), 한국LPG산업협회 신임회장에 취임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1321
2015-02-03 13:13:00
이신범 한국LPG산업협회 신임 회장

▲ 이신범 한국LPG산업협회 신임 회장

이신범 전 국회의원이 한국LPG산업협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이신범 전 의원은 2월 1일자로 한국LPG산업협회 신임 회장으로 취임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한국LPG산업협회는 1월 21일 이사회를 통해 참석 이사들의 만장일치로 이 전 의원을 회장 후보로 선정했고, 임시총회를 거쳐 이 전 의원의 회장 취임을 확정했다. 
 
한국LPG산업협회는 전국 1,900여개의 충전소 중 1,400여개 사업자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다. 
 
이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최근 프로판과 부탄 모두 수요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 확대를 위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우선 LPG 연료 사용제한 등 규제 개선에 역점을 둘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 지원사업인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보다 확대해 서민연료비 부담을 완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협회가 튼튼해야 회원사의 권익 증진과 미래도 있는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협회 회장으로서 협회가 재정건전성 향상을 통해 자생력을 갖추도록 여러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며 “국회와 사회활동 경험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서 임기 내 업계가 만족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독립운동가의 후손으로, 서울대 법대에 최연소로 합격했다. 고(故) 김근태 의원,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 대표, 심재권 국회의원 등과 함께 서울대생 내란음모사건 등 민주화운동으로 5년8개월 동안 옥고를 치렀다. 전두환 정권 시절 미국으로 망명했고, YS정권에서 환경관리공단 이사를 거쳐, 신한국당으로 제15대 국회의원 등을 역임했다.
 
2002년 이회장 대통령 후보 정책특보, 2007년 이명박 대통령 후보 미디어홍보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공정사회실천연대 이사장을 맡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