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포럼 고문 유기준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국가경쟁력강화 포럼’ 세미나 개최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1182
2014-10-29 17:01:00
 포럼 고문 유기준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국가경쟁력강화 포럼’ 세미나 개최


상생과통일포럼 고문인 새누리당 유기준 의원(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부산 서구)은 29일 차기 대선 관련 동향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회연구모임인 ‘국가경쟁력강화 포럼’ 총괄간사인 유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제9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치분야 여론조사 전문업체인 ‘리얼미터’의 이택수 대표가 ‘2017 차기 대선 지지도 판세’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주제 발표에서 최근 실시된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과 정당지지율 여론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차기 대선 지지도 판세를 분석했다. 

이 대표는 차기 대권 구도의 변수로 최근 잠룡 주자로 손꼽히고 있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을 놓고 다양한 전망들을 내놨다.

이날 세미나에는 서청원, 안홍준, 정우택, 김태원, 노철래, 윤상현, 이철우, 이한성, 경대수, 권은희, 김성찬, 김장실, 김제식, 김종훈, 류성걸, 문정림, 민병주, 박대동, 박맹우, 손인춘, 신동우, 윤재옥, 이완영, 이우현, 이채익, 이헌승, 이현재, 함진규 의원 등이 참석했다.

‘국가경쟁력강화 포럼’은 매월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연구결과를 토대로 새누리당과 정부의 정책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제안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