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회원동정

회원동정

게시글 검색
정세균 [포럼 공동대표] 정치와 정당의 혁신을 위한 릴레이 세미나
hollyhock 조회수:888
2014-09-10 23:21:11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은 중견 정치학자들의 연구모임인 ‘정당정치혁신연구회’와 함께 <정치와 정당의 혁신을 위한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의 주제는 “올바른 정치, 당당한 정당, 성역 없는 변화”다.

성역 없는 변화를 통해 ‘올바른 정치(正政)’를 실현하고, ‘당당한 정당(堂黨)’으로 거듭나는 길을 모색하기 위한 이번 세미나는, 9월 11일(목) 오전 7시 30분(의원회관 8간담회실) 정치분야 주제를 시작으로 의료?복지분야, 외교?통일분야, 경제?노동분야, 안전?생활분야 등에 대해 연속으로 개최한다.

제1차 세미나(9월 11일)는 백재현 의원의 사회로, 강명세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이 ‘새정치 성공의 조건’에 대해, 김영태 목포대 교수가 ‘독일의 개혁정치를 통해 본 새정치민주연합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제2차 세미나(9월 19일)는 안규백 의원의 사회로, 정상호 서원대 교수가 ‘새정치민주연합, 어디까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에 대해, 윤기석 대전발전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정치의 위기 이렇게 극복했다: 프랑스의 정치개혁’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세미나에서는 복지국가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연금보험 개혁의 정치, 의료의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기업의 역할, 일본군 위안부 및 한센인에 대한 일본정부의 책임과 한일관계, 동북아정세와 미국/중국의 역할, 남북경협과 남북관계 개선의 길 등에 대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첨부파일[1]

열기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