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활동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제4기 리더십 최고위과정 입학식 6월 2일 개최
상생과통일 포럼 조회수:2098
2015-06-04 11:04:00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과 상생과통일 포럼이 주최하는 리더십 최고위 제4기 과정이 지난 1일 입학식을 갖고 12주차 24강좌의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필동 동국대학교 상록원에서 열린 동국대·상생과통일 포럼 리더십 최고위과정 4기 입학식은 원우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막을 올렸다. 
 
장하용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장의 입학식사에 이어 상생과통일 포럼 상임위원장이자 최고위과정 책임교수인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의 경과보고와 내빈소개가 이어졌다. 김 대표는 “각계 최고의 인재들이 앞서 최고위 과정을 졸업했다”면서 “최고수준의 강의를 통해 제1의 인생을 멋있게 장식하고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함께한다는 의미로 ‘패밀리 정신’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태식 동국대학교 총장 대독으로 양영진 학술부총장의 환영사가 소개됐고, 최창섭 포럼 공동대표(서강대 명예교수)와 박수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박 의원은 3기 졸업생이기도 하다. 
 
동문 대표로 1기 최선학 수석부회장이 후배들을 환영하고 기념품을 증정했다. 마지막으로 양영진 부총장이 입학 대표로 오동엽 우리은행 지점장에게 입학증서를 수여하면서 이날 입학식이 마무리됐다. 입학식 후 4기 수강생들은 동국대 본관 로터스홀로 이동하여 본격적으로 이번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는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언론 등 각 분야를 이끌고 있는 전문가들이 강단에 선다. 이번 강좌는 기존 강의 위주의 일방적 강좌에서 벗어나 조별 활동, 주제별 토론, 개별 발표와 상호평가 등의 다양한 기법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 또한 참가자들은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강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여·야를 막론한 대표적인 정치인과 현역 단체장, CEO, 대학교수, 정치 컨설턴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강좌의 시작에서 끝까지 정치 컨설턴트인 책임교수가 함께 하면서 체계적으로 운영 관리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이번 4기의 정치분야 주요 강사진으로는 정세균 전 민주당 대표, 노회찬 전 정의당 공동대표,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나경원 국회 외통위원장, 나성린 국회의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안철수 국회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나선다.
 
대학교수로는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박세일 서울대 명예교수, 강형기 충북대 교수, 김무곤 동국대 교수, 한정호 연세대 교수, 김근식 경남대 교수, 안병진 경희사이버대 교수, 박명호 동국대 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그리고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 이상기 전 기자협회장, 김능구 폴리뉴스 대표, 정연아 이미지컨설턴트협회장,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 등 각계의 대표적인 전문가들도 강의를 한다.
 
상생과통일 포럼은 정세균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장,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가 공동대표를 맡고 있으며 여·야 대표, 국회, 정부, 언론, 기업, 학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일하는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들이 중심이 된 시민단체이다.
 
그동안 흔히 볼 수 있었던 정치권 주변의 정파별, 현안별 모임이 아니라 여·야를 넘어 ‘상생’의 가치를 중시하는 정치권 인사들이 당파를 초월해 함께 하며, 정치권과 비 정치권의 경계를 허물어 우리 사회 여러 분야에서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정치권 인사들과 한데 어우러지는 모임이다. 
 
한편 리더십 최고위과정 주관사인 정치커뮤니케이션그룹 (주)e윈컴은 지난 25년간 100여명의 국회의원, 십수명의 광역단체장, 70여명의 기초자치단체장을 당선시켜 주목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치컨설팅 업체이다.
SNS 공유 Cyworld
top